용석이 리뷰논문 게재소식(Advanced energy material) 일상 얘기들..





영국 그리니치천문대에서



UCL포닥으로 지난 4월부터 연구생활을 하는 용석이의 두 번째 논문이 나왔습니다.
에너지 신소재분야 중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Advanced energy material (어드밴스드 에너지 머터리얼스)저널에
게재된다고 합니다.  용석이는 전지분야를 다뤘다고 합니다.
방대한 양을 정리하고 논문을 혼자 작업하면서 많이 힘들어 했는데요.  제출하고나서 얼마나 후련해 하던지..
다행히 올해가 가기전에 게재발표가 나서 한 해의 끝이 기분좋게 마감하게 되었다고 좋아합니다.

리뷰논문이란 것은 해당분야의 최신 성과를 망라해 자신의 의견을 붙여 평가하는 것인데요.
용석이는 전지분야랍니다.  리뷰논문이란 것이 부분별 에너지 신소재 분야의 종합적인 시각을 다루는 것이다보니
국제적으로도 높이 인정받는다고 합니다.(Impact factor 25.245)

그리고 무엇보다 여태 용석이가 낸 논문들 중 가장 높은 점수대라고 엄청 기뻐합니다. 
특히 코로나로 꼼짝도 못하는 이 시국에서 멈춰있지 않고 꾸준히 좁은 공간에서 최선의 성과를 끌어낸터라
여간 대견스러운게 아니랍니다.  꾸준이 파고드는 열정이 없으면 안되는 이 지루한 학자의 길에서 이런 단비같은
소식은 자신의 길이 맞다는 확인과정이기에 고맙고 더욱 정진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용석이를 보면서 느끼는 것은 역시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나게 된 2020년 한 해는 아마도 모든 사람들에게 멈춰있는 시간들로 기억될텐데요.
그런 답답한 상황 속에서도 지치지 않고 묵묵히 견뎌온 용석이에게 따뜻한 사랑과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9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