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좋아하실 줄은.. 우리집 앨범방




아버지가 사용하시기 편리하게 간단히 화면에 앱을 정리했습니다.



첫 개통식은 남편과 하셨어요. "최서방! 첫 개통식일세!" ㅋㅋㅋㅋ



친정아버지 폴더폰은 사용하신지 꽤 오래 되었는데, 근래 물에 빠트린 후론 제멋대로 작동되더군요.
그래도 전화 통화에는 문제가 없음에도 아버지의 상심은 생각외로 크셨어요.
아버지는 엄마의 부축 없이는 어디도 자유롭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휴대폰의 집착은 솔직히 이해하기 힘들더군요.
엄마는 통화라도 되는데 뭘 그리 속상해 하느냐고 핀잔까지 하시며 제가 불편해 할까봐 거드셨습니다.

알 품는 닭처럼 멍하니 앉아 있는 것 말고는 달리 할 일이 없게 된 불쌍한 아버지.
새 스마트폰이 혹시 아버지에게 새로운 낙이 될까 싶어 바꿔 드리겠다고 말씀드리니 반색하시더라고요.
"그럼 좋지!"
너무 큰 소리로 대답하셔서 솔직히 깜짝 놀랐습니다.
왜 진작 바꿔 드릴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 자책이 들 정도로 기뻐하시는 아버지.

이왕 사드리는 거, 필름에 케이스까지 인터넷 주문을 마치고, 아버지가 사용하시기 편리하게
화면을 정리해 가져다 드렸습니다.
새 장난감을 선물 받은 아이처럼 기뻐하시는 모습에 뭉클한 마음마져 들었습니다.

시설의 노인들은 가벼운 과제를 받으면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매달린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상의 무료함을 견디기 힘들어서 그렇다고 해요.
스마트폰이 아버지에게 장난감이 될지, 자식들과 소통을 자주 하게 되는 기회가 될지 잘 모르겠지만
아버지가 무료하지 않고 즐겁게 지낼 방법 중 하나를 찾아 드린 것 같아 아버지만큼 저도 참 기쁩니다.




덧글

  • 개성있는 얼음여왕 2020/05/15 12:47 # 답글

    ㅎㅎㅎㅎㅎㅋㅋ 축하드려요 개통
  • 김정수 2020/05/17 09:03 #

    개통될때 그 짜릿함!! ㅋㅋㅋㅋ
    그건 정확히 느끼죠. 아버지 눈까지 웃는 모습은 정말 오랫만에 보았어요.
  • 명품추리닝 2020/05/15 18:58 # 답글

    와, 정말 잘 하셨어요. 저희 오라버니도 엄마 실버폰 보고 아이폰 플러스로 교체해줬는데, 어느 날 보니까 둘이 페이스 타임을 하고 있더라고요. ㅎㅎㅎㅎㅎ
  • 김정수 2020/05/19 20:40 #

    하하하하하..ㅋㅋㅋㅋ 상상하니 넘 즐겁네요.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4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