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안주로 좋은 토마토스파게티 & 닭안심그라탕 엄마 도전방(요리)









벌써 작년이 되었네요.
지난 12월 초에 어머니 병세가 악화되어 식구들 모두 어머니에게 집중하다보니 어느 새 연말이 되었더군요.
12월은 2017년을 잘 마무리 해야하는 회사일, 어머니 병간호등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일이라 병행하다보니
눈핏줄이 터지고 입술물집은 가라앉을 기미가 없었어요.
그렇게 어찌어찌 마무리하고 다가온 연말 연휴는 그래서 제게는 꿀같은 휴일이었습니다.

끼니를 제외하곤 시체놀이만 해도 식구들은 감사하게도 모두 눈감아 줬습니다.
자다깨보니 12월31일 오후였다는..ㅋㅋㅋㅋ
이대로 2017년을 보내기 아쉬워 와인 한 잔씩 하면서 새해를 맞이하기로 했지요.
안주로 준비했던 토마토스파게티와 닭고기안심그라탕 입니다.

이때가 12월 31일 밤 11시반.ㅋㅋㅋㅋ

어머니는 곤히 주무시고 아이들과 남편과 저는 식탁에 둘러앉아 와인잔을 부딪치며 새해 건강과 함께
힘찬 도약을 기원했습니다.



★ 토마토스파게티 하는 방법
1. 끓는 물에 스파게티면 OK 손가락 원형만큼 넣어서 끓입니다.(1인분)
2. 둥근 후라이펜에 버터를 넣고 스파게티에 들어갈 재료를 볶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야채 때려넣기. ㅋㅋ
저는 소고기 잘게 썰어썬 것과, 토마토 한개, 버섯, 피망, 옥수수캔, 파인애플캔, 양파, 당근을 넣었어요.
3. 재료가 숨이 죽으면 스파게티소스 반 통을 넣고 다시 볶다가 삶은 스파게티를 넣고 다시 볶습니다.
4. 남은 스파게티소스 반 통을 넣고 볶아 내놓으면 끝.
5. 저는 면보다 속재료를 많이 넣었어요. 안주로 하려고요. 면을 많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조절하심 됩니다.





★ 닭고기안심그라탕 하는 방법
1. 닭고기 안심을 우유에 잠시 재웁니다.(잡내가 가셔요)
2.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 뒤에, 맛술, 마늘, 간장, 후추를 부워 간을 배게 합니다.
3. 후라이팬에 마늘을 넣고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재워놓은 닭고기와 야채들을 넣고 볶습니다.
4. 치즈를 뿌리고 뚜껑을 덮고 약불에 치즈가 녹을때까지 기다렸다가 맛있게 먹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4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