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중 15분 투자_하루1% 책읽는 방(자기계발)






아이들에게 편식하지 말라거나 일찍 자라고 지시하기보다는 왜 그래야 하는지 이유를 설명하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랫사람에게 '하라면 해'라고 명령하기보다 그 일을 해야 할 이유를 제공하면 훨씬 더 의욕적으로 일하게 된다.

일찍이 알베르 카뮈가 말했듯이
"인간은 이유 없이 살 수 없는 존재"이며, 이유 없이 설득되지 않기 때문이다.


..


‘옳은 이유’만으로는 실천하기 어렵다면 ‘어쩔 수 없는 이유’로 실천하면 된다.
자기통제의 달인은 진땀을 빼면서 자기를 통제하지 않는다.
대신 그 일을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조성한다. 정말 해야 할 일이 있다면 퇴로를 차단하고
스스로를 가두고라도 그 일을 할 수밖에 없게 만들어야 한다


..




'하루 1%' 본문 中


세상의 어려운 일은 모두 쉬운 일에서 비롯되고, 세상의 큰 일은 반드시 작은 일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다.
그러므로 어려운 일을 해내려면 쉽게 시작해야 하고, 큰일을 이루고 싶다면 작게 시작해야 한다.
꿈은 당장 큰 것부터 이루어 보려고 노력하기보다 그것을 이루기 위한 작은 것을 찾아 시작하는 것이 맞다.

누구에게나 목표는 있지만 그것을 완성하려는 실행은 더딜 수 밖에 없다.
그것은 거창하고 완성된 목표에 비해 당장 실행에 옮기는 일상은 너무나 작게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은 당연한 것이다. 무엇보다 자신을 다져가는 실행 굳히기가 중요한데, 반복과 훈련은 실행의 기본이다.

먼저 실행에 옮겨야 하는 이유를 스스로 납득해야 한다. 그리고 그 실행을 옮길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
매일 15분(하루의 1%) 반복과 훈련을 통해 노력을 생활화 해야 한다.

나는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머리맡에 책을 놓고 눕는다.
그리고 편안한 자세인 누운채로 책을 읽는다. 하루 중 책을 잃지 않았어도 습관을 들인 탓에 누우면 책을 덜쳐 읽게 된다.
누운 자세에서 대략 15분정도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눈이 감긴다.
최소한 하루 중 15분은 독서시간으로 할애된 셈이다.

우수운 경험담 일수도 있겠으나 이처럼 실행을 옮길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스스로 만들어 교양을 쌓든,
자신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한 시간을 스스로 만들어야 후회가 없다고 생각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4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