챙기기 가슴아픈 결혼기념일. 우리집 앨범방



작년 결혼기념일 포스팅과 함께 합니다.




어제 결혼기념일 케익은 시키지도 않았는데 용희가 용돈을 모아 기념케익을 사와서 절 놀래켰습니다.
지난 용희 생일에 모두가 만족했던 여섯가지 종류의 조각케익을 사왔더군요.
요즘은 왜그리 밤만 되면 피로가 급밀려오는지 밤늦게 귀가하는 용석이도 제대로 못 볼때가 적잖아
어미로써 여간 미안한게 아닙니다.
가만 잠결 기억을 더듬어 보니 남편이 아이들에게 우리의 결혼기념일을 챙기라고 의논하던 소리가 생각났습니다.

근래 진도 여객선 침몰사건은 일상의 모든 영역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총체적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어른들의 무사안일주의에서 비롯된 사고이기에 자식들 보기가 부끄럽고
미안하기 짝이 없습니다. 요즘은 밖으로 나가는 자식들 등을 한번 더 보게 되네요.
어른들의 방치된 사고와 처리들이 자기 자식들대에서 엄청난 피해로 댓가를 치루는 기분입니다.

어젲밤 외식하는 장소에서도 여전히 여객선 침몰사건에 대한 구체적인 정황이 하나씩 드러나는 사건들을 들으며
우리식구들은 평소에 모이기 힘든 이른 저녁시간대에 가까운 숯불갈비집에서 저녁외식을 했습니다.
연구소에서 나오기 힘든 퇴근시간대에 나온 용석이가 무엇보다 반가웠습니다.
생일보다 결혼기념일이 아이들에게 더 중요한 날이라고 남편이 전날 밤 강조했나 봅니다.

작년 결혼기념일엔 용희가 고3이라 우리부부, 수원역사 근처 포차에서 간단히 소주 한잔 기울이는 것으로
갈음했는데, 올해는 가족들이 꽉찬 채 축하를 해주니 여간 감사한 마음이 아닙니다.
이런 작은 행복조차 슬픔으로 남은 인생을 죄책감에 보낼 유가족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미어집니다.

다시는 정말 이런 어처구니 없는 사고가 나지 않는 나라가 되었음 좋겠네요.





덧글

  • wkdahdid 2014/04/23 14:39 # 답글

    정수님 기념일 축하드립니다~^^ 언제나 화목하세요~
  • 김정수 2014/04/24 11:27 #

    감사합니다. ㅎ
    요즘은 좋은일이 생겨도 무거운 침묵이 마음 깊숙히 울려와요.
    남은 유족들의 건강이 걱정입니다.
  • 사프란 2014/04/23 22:49 # 답글

    결혼기념일 축하드립니다!
  • 김정수 2014/04/24 11:27 #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37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