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희 제주도 가다. 일상 얘기들..

제주 올레길.. 사진이라 그런가 너무 멋지다..출처: www.jejuolle.org/

용희가 1학년 수학여행을 제주도로 떠났다.
이번 제주도 수학여행을 가기 전에, 한라산등반과 제주올레 길을 선택하는 시간이 있었나 본데,
운동이라면 나와 같은 과(ㅡ.ㅡ;;)인 용희는 당연히 '제주올레 길'을 택했다고 한다.
그런데.. 남자분반인 까닭인지 용희와 1명을 제외한 아이들은 모두 한라산 등반을 원했단다.
'사내녀석이면 산을 정복해야지!'라는게 아이들의 한결같은 대답이었다는데.. ㅡ.ㅡ;;;

집에와서 자신의 선택에 대한 호응을 묻는데.. 나는 당연히 용희의 손을 들어 주었다.
한라산을 다녀온 친구들은 보나마다 장단지나 종아리에 알이 베겨서 너의 선택을 부러워할 것이
뻔할 뻔자라고 장담하듯 말을 하는 엄마를 보더니 용희는 상상이 되는지 연신 낄낄대기에 바빴다.
내 말이 무조건 맞다고 믿는 건 아니다.
산에 오른 아이들은 힘들게 정상에서 느끼는 쾌감으로 기상을 한껏 마시고 돌아올테니까.
나는 이왕 선택한 이상, 용희의 후회는 더이상 의미가 없다고 믿고 있다.

오늘 처음 타는 비행기와 버스여행으로 분명히 멀미가 예상이 된다며 약국에 가 멀미약을 사오고
간식과 옷가지를 거실 한가득 꺼내놓고 하나하나 점검하는 용희를 지켜보자니
어느새 가족을 떠나 비행기를 타고 씩씩하게 여행도 간다는 생각에 콧등이 시큰해진다.
용희는 형과는 다르게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자기가 챙겨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수학여행이지만 현장체험학습을 겸하는 모양인지 용희는 수학여행 가이드도 꼼꼼히 살펴본다.

벌써부터 용희가 보고 싶구나.

ps. '제주 올레길'이란 어감이 잼있어 설마 '올래?'라는 의미일까..싶어 검색해보니
정말 고어로 오라, 오래라고 문을 뜻하는 순 우리말 오래가 제주에서 올레로 굳어졌다고 합니다.
순 우리말은 정감이 이래서 있네요.^^

• 간이역 2011/10/19 17:46 # 답글

아이고 이맘때 갔으면 유채꽃도 보고 너무 좋겠어요!(맞지요? 유채꽃 피는 시기)
    저는 말년 휴가 때 패키지로 갔다와서 제주도 갔다온 것 같지 않은 느낌이 있어요.
    올레길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는데도 못가네요..^^;
  • 김정수 2011/10/20 20:20 #

적당히 운동도 하면서 관광도 되는 명소가 많이들 생기는 것 같네요.
    전 신혼여행때 가본게 다 거든요^^
    언제 한번 다시 가볼까.. 생각 중이랍니다.
    (유채꽃은 봄에 피죠 ㅋ)
  • 하늘보기 2011/10/20 00:12 # 답글

꺄아~ 부러워요.. 요즘 제주올레길이 정말정말 가고픈곳 중 하나인대..
    걸으며 쉬며..자연을 만끽하고 담고 그시간을 고스란히 느끼고퍼인지..
    올레길이 느무느무 가고파요..부럽다!!!! >.<
  • 김정수 2011/10/20 20:22 #

제주도의 검은 돌무덤 길하고 현무암은 유명하죠.. 사진을 보니까 저도 막 가고 싶어지더라고요^^
  • 영화처럼 2011/10/20 00:25 # 답글

우리 꽃같은 둘째는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나 잘 안드시는 아침까지 드시곤
    "엄마~! 고구마 마니 캐올께~" 하고 방긋 웃어주시곤 고구마캐러 목에 손수건까지 둘러매고 등원하셨죠..ㅋㅋㅋ
    오후에 집에 도착했는데 고구마랑 과수원에서 딴 배랑 한봉다리 들고 내리셨다는...ㅋㅋㅋ
    아침에 밥을 떠먹여주면서 요것이 벌써 고구마 캐러 갈 나이인가 싶어 눈물이 나려고 하더군요.
    큰애와 다른... 더 뿌듯함이 크다고 할까요?
    그 배로 오후 간식주고...
    배불리 배 깎아먹고 둘이서 코골며 실컷 낮잠 잤답니다.
    행복한 하루였죠...^^
  • 김정수 2011/10/20 20:23 #

아이고.. 완전 행복했겠어요. 하하

아이가 엄마에게 간식 선물했네요. 녀석^^
  • 2011/10/20 17:11 # 답글 비공개

• 김정수 2011/10/20 20:24 #

감사합니다. 메일 바로 보내주세요. 주말에 볼께요^^
    yong7719@nate.com
  • 2011/10/21 19:31 # 답글 비공개

• 김정수 2011/10/21 20:45 #

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