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북로거] 체형교정만으로도 성형효과를 얻을 수 있다. 책읽는 방(국내)






마사이족은 아프리카 동부 케냐와 탄자니아의 국경지대에 걸쳐 가시나무가 많은
초원에 살고 있는 종족이다. 이 마사이족을 보면 두 번을 놀란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살 찐 사람이 없다.
모두들 군 살 하나 없이 늘씬하게 쭉 뻗은 몸매를 자랑한다.
쭉쭉 빵빵 늘씬한 S 라인을 꿈꾸는 여성들에겐 너무도 부러운 모습이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마사이족의 식습관이다. 이들은 육류를 즐겨 먹는다.



본문 中



마사이족들의 걸음걸이가 건강한 삶을 살게끔 한다는 다큐멘터리를 본 기억이 난다.
그들은 발바닥 뒤꿈치부터 땅에 닿고 그다음 중간, 앞 순으로 걷는다고 한다.
이 책에서도 권장하는 척추를 곧게 하는 걸음걸이와 똑같다.
요즘은 마사이족의 웰빙슈즈가 나왔다고 하니 그 효과는 분명한 듯 보인다.

저자 '오원교 한의학 박사'는 그들의 걸음걸이와 마찬가지로 유념할 것은
가슴은 당당히 피고 턱 선은 살짝 잡아 당기고 배는 힘을 주며 걸으라고 강조한다.
그리고 11자로 걸으라는 것.

사람들은 교정하면 뼈를 접골시키는 무시무시한 것으로 상상하는데, 평상시 걸음걸이와 앉은 자세연습,
도구추나요법등으로 충분히 교정과 재생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그의 재활치료 후 정상인과 같이
활발히 생활하는 사례들를  책을 통해 많이 예시하고 있다.

자신이 골반이 틀어졌는지, 걸음걸이가 틀어졌는지는 간단히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을 예시해주고 있는데,
일단 앉는 자세는 아래와 같이만 해도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단다.



의자에 앉을때는 등과 허리를 곧게 펴고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어 앉아야 한다.
넓적다리 안쪽에 힘을 주고 무릎과 발을 가지런히 모은다.
엉덩이가 펑퍼짐하면 엉덩이를 조이면서 앉는 것이 좋다. 발은 바닥에 붙인다.
그런데 의자가 너무 높으면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고 앉았을 때 발이 들릴 수 있다.
따라서 자기에게 맞는 의자 높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제부터라도 의자 깊숙히 엉덩이를 밀어 넣고(^^;;) 발 끝을 모아 앉아야 겠다. 엉덩이를 조이면서..ㅋㅋ
아줌마 몸매는 자기관리부재의 소치인 것이다.

그렇다면 내 다리는 정상일까? 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한다.
그것 역시 테스트 하는 방법이 있다. ^^  (아래사진)



똑바로 서서 무릎이 붙고 발끝이 모아진다면 정상이란다.
만약, 힘을 뺀 상태에서는 안 붙었는데, 힘을 주었을 때 붙었다면 아직 근련이 좋다는 증거기 때문에 교정하면
가능하단다.  흠.. 정말 책 보면서 하나씩 실험하는 만든다는.. ㅎㅎ

잘못된 걸음걸이로, 잘못된 습관으로 체형이 틀어지고 병이 생긴다는 것이 이 책의 교훈이다.
늦었다고 생각한 사람들도 낙담하지 말지어다.  저자가 권하는 '봉추나요법'도 있다.

건강하고 날씬한 인생은 스스로 만들기 나름이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파워북로거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덧글

  • 간이역 2011/10/05 20:39 # 답글

    얼마전에 다음에서 윤아는 오다리라며 떴던 글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예쁜 소녀도 결점이 있는데 그런 결점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체형이 변한다면
    성형보다 정말 더 좋은 거라고 보이네요. ^^
  • 김정수 2011/10/05 21:22 #

    네.. 체형교정이 가능하다고 해요. 특히 나이가 어릴수록 그 회복속도가 빠르다고 하더군요.
    심한 경우 한의원을 찾고 그렇지 않다면
    독학으로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지네요^^
    윤아가 오다리였군요? @.@
  • 착선 2011/10/06 16:08 # 답글

    본격 읽는순간 무릎을 붙이는 글이군요. 근데 해보니 의외로 무릎만 붙이고 앉는것도 엄청 힘드네요. 뭔가 무릎붙이는데 도움이 될만한 밴드같은게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 김정수 2011/10/06 18:34 #

    저도 이 책을 읽고나서부터 바로 앉아 있을때 무릎부터 붙이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정말 생각보다 어렵네요. ㅡ.ㅡ;;;;
    밴드생각이 간절했다는.. 근데 하루 해보니까 의식적으로 자꾸 붙이다보니 자세는 자연 곧아(?) 지는 기분이 들어요^^;;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4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