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 시리즈 결정판(한 권으로 보는 꼴) 책읽는 방(국내)



머리카락 좀 넘겨봐! 귀 좀 보게., ,꼴-귀편'과 함께 합니다.


노처녀들의 관상특징


허영만 선생님의 꼴 시리즈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눈에서부터 신체의 모든 부분을 만화로 섭렵한 꼴시리즈는 10권까지 나왔고
인터넷 만화로도 성황이라고 들었다.

나도 한 3권까지 사보다가 '언젠간 종합편이 나올거야'라는 기대감에 구매를 포기하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신문에서 역시 예상대로 '한 권으로 보는 꼴'이라는 신간얘기가 나오길래 '으하하하' 웃고야 말았다.
그래서? 당연히 구입했다.

이 책은 오늘의 운세부터 인생의 대운까지 보게 만든다는 표지의 광고가 훅 들어온다.
관상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이 문구를 읽고 구입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무료하지만 뇌쓰는 책은 읽기 싫고, 기분전환하듯 읽으면서도 도움이 되는 책이 있으면  좋겠다..라는
이기적인 생각에 딱 부합되는 책이다.

서두에 부문별. 연령별 관상 포인트가 요약되어 있다.
관심가는 부분만 발췌해 본다. ^^

..


1~14세 귀.
귀는 유년기의 부모궁을 본다. 총명학당으로 지혜와 학업성취도 등을 본다.
윤곽이 뚜렷할 수록, 명문이 넓을수록, 귓바퀴가 풍요로울수록 좋다. 특히 귀 윗부분이 둥글게 클수록 공부를
잘한다. 귓바퀴가 풍요롭고 단단하면서도 귓볼이 도톰하게 살짝 늘어지면 덕이 있고 지혜롭다.
지나치게 두터워서 늘어지면 욕심이 과하다. 거기에 검은 색이 돌면 욕심이 충천하여 도둑의 심보를 가졌다.
귀는 얼굴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 보일 듯 말 듯 해야 귀하다.
위로는 눈썹까지, 아래로는 준두를 지날 만큼 수려하면 참으로 귀하여 지위가 높고 재복이 많고 수명도 기록,
하는 일마다 뜻을 이룬다. 참고로 귀를 볼 때는 남자를 기준으로 1~7세는 왼쪽 귀를, 8~14세는 오른쪽 귀를 본다.
여자는 반대다.


17~18세 일각日角과 월각月角
양쪽 눈동자에서 수직으로 올라가는 곳을 일각과 월각이 있다.
일월각이 똑같이 솟고, 구슬이 박힌 듯 살짝 높고 둥글면 부모가 함께 오래오래 해로하고 아주 건강하다.
일월각이 잘 생기면 대개 부모가 신분 높게 출세하며, 자신도 귀하게 된다.


28세 눈썹 사이(인당印黨)
인당은 지혜의 근본이다. 넓고 평평하면 좋으면 약간 도도록하게 풍요로우면 정신력이 강하다.학구파다.
꺼지거나 흉터가 있거나 주름이 산란하게 있거나 어떠한 티끌도 있으면 안 된다.
비록 작은 수두 자국일지라도 인당에 있으면 치명적이다. 대개 학업을 중단하게 된다.
눈썹 사이가 도둠하고 넓고 깨끗하게 맑으면 학문을 이루어 제왕을 보필하는 벼슬길에 오른다.
눈이 중요하지만 눈 이전에 봐야 할 곳이 바로 이 눈썹 사이이다.
눈썹 사이는 수명 및 모든 운세의 왕성함과 쇠약함을 가름하는 운명의 총본부요, 바로미터이다.


31~32세 눈썹
눈썹은 형제요,  친구요 내 주위의 모든 사람을 본다.
눈섭은 소위 이름을 떨치는 '공명성功名星'으로 눈썹이 좋으면 인기가 많고 널리 이름을 날린다.
연예인 중에는 눈썹 하나 좋아서 이름을 떨치는 사람들이 많다. 슬기로운 지혜는 눈썹에서 나온다.
인간 됨됨이나 모든 정신적인 것이 눈썹에 있다.
눈썹은 눈의 길이보다 길어야 한다. 눈썹이 길면 천창의 기운을 받아 제복을 부리고 오래 산다.
눈썹이 너무 짧으면 집안에 형제가 없다.


35~40세 눈
눈은 흑백이 분명하고 검은 동자가 검을수록, 빛이 날수록 좋다. 빛이 없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가급적이면 흰자보다는 검은 동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더 커야한다. 또 검은 동자는 큰 것보다 작은 것이 좋은데,
마치 다이아몬드의 결정체처럼 단단하게 맺힌 듯한 눈동자를 말한다. 즉 눈매는 크거나 둥글지 않고
가늘고 길어야 하며, 검은 동자는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듯 위 눈꺼풀이 살짝 숨어 있어야 한다. 눈을 보면
타고난 천품과 지혜, 관록, 재복, 부부궁, 건강 등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41~43세 코뿌리(산근山根)
두 눈 사이에 있는 코의 뿌리는 넓고 풍요로워야 운이 좋다. 산근이 좋은 사람은 이 시기에 사업을 하면 번창하고,
출사를 하면 관록을 먹는다. 코의 시작이며 근본인 산근은 맑고 깨끗해야 한다.
산근이 좋으면 높은 벼슬에 올라 나라를 지키며, 건강한 부인을 얻어서 많은 자손을 둔다.
이곳이 푹 꺼지지 않고 웅장하게 쭉 뻗어내리면 조상복을 넉넉하게 받은 사람이다.
코뿌리는 재물과 건강의 근본을 본다.


46~47세 광대뼈(관골觀骨)
코, 이마, 턱과 함께 오악五嶽을 이루는 양쪽 광대뼈는 코와 함께 얼굴 중간마당에 위치하며, 권세를 담당한다.
광대뼈는 정면을 향해 적당한 살가 함께 둥글게 우뚝 솟아야 하지만 코보다 높지 않아야 한다.
광대뼈가 좋은 사람은 임금을 가까이서 모시고 주관이 뚜렷하다. 또 인덕이 좋고 결혼을 하면 배우자가 성공한다.



49~50세 콧방울
콧방울은 금고다. 즉 콧방울이 풍대하면 재복이 많다. 콧방울이 콧구멍을 잘 싸주면 재복이 좋아 낭비를 하지 않고
이재 관리를 잘하여 재물을 모으는 지혜가 있다. 쓸 때 쓰고 아낄 때 아낀다.
콧구멍이 너무 뻥 뚫려 있으면 기운이  다 새어 나가고 수명도 길지 않다. 콧구멍이 너무 작으면 인색하다.



60세 입, 입술
심장의 발로인 입술은 붉고 맑아야 한다. 입술은 두텁과 네모진 듯 둥글어야 하며 입술 꼬리가 아래로 처지지
않아야 한다. 이러면 배가 뒤집힌 꼴이다. 윗입술보다 아랫입술이 두터워야 한다. 눈이 잘 생기고 입까지 후중하게
잘 생기면 부자다. 경면주사처럼 깨끗하게 붉은 입술은 마음이 공평무사하다. 입술이 밝으면 마음이 아름답고
현명하다. 맑은 데다 생긴 것까지 사각형으로 꽉 찬 듯하면 높은 벼술과 부귀가 따른다.
거무스름한 자는 두둑 심보에 음탕하기까지 하다. 입이 못 생기면 귀가 아무리 좋아도 공부를 마치지 못한다.


66~69세 턱
66~69세는 턱 관절이 있는 곳에 해당하지만 턱 전체가 말년운이다. 턱은 풍대할수록 후덕하고 재물복이 많다.
턱은 뽀족하게 빈약하지 않아야 하며, 턱 전체가 둥글고 적당히 살로 덮여 있어야 한다.



70세 턱 끝
입 아래쪽 턱을 말한다. 턱은 둥글고 앞으로 적당히 나온 듯해야 재복이 좋고 부부금슬도 좋다.

치아
치아는 유년기부터 노년까지 평생을 본다. 치아는 12학당 중 마지막 결정판으로, 치아 좋은 사람이
학문을 추구하면 기필코 그 학문을 이루어 학자가 되고 관록을 크게 먹는다.
식록이 넉넉하고 수명 또한 길다. 치아가 잘 생기면 신의가 두텁과 마음이 단단해 마음 먹은 일을
이루고 만다. 치아는 단정하고 가지런히 꽉 짜이고, 사이가 뜨지 않고 빡빡하게 차야 한다.
색깔은 깨끗하나 백기가 서리면 무섭다. 청결하고 맑게 빛나야 한다. 치아에 윤기가 있으면 재복이 많다.
대문 두 개는 특히 비뚤어지거나 틈이 보이면 안 좋다.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1년 06월 22일 2011-06-22 18:04:44 #

    ... bsp;[네이트] 직접 커피 타 마시는 무인 카페 있다는데 [네이트] 1.5m 왕 꼬치 먹을 수 있는 식당에 가보니 [네이트] 기분전환 하듯이 즐기며 볼 수 있다는 책 노출되는 방식은 http://valley.egloos.com/blogtop/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본문은 개별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심플뷰( ... more

덧글

  • soap7man 2011/06/18 10:08 # 답글

    관상가들의 전유물로 인식되던 '관상'을 비교적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게 함으로써 독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는 점은 높게 평가할 수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그 '꼴'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편견을 갖게 될 수도 있는 부정적인 측면도 무시할 수는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 김정수 2011/06/22 17:48 #

    맞는 말씀입니다. 예전 삼성에선 사람을 뽑을땐 관상을 보기도 했다고 하죠.
    요즘은 성형도 너무 빈번하고 정말 제대로된 꼴을 찾기란 힘들것 같기도 해요.
    집착은 뭐든 안좋습니다. ^^
  • 쇠밥그릇 2011/06/18 21:26 # 답글

    아이고. 무서워라.
  • 김정수 2011/06/22 17:48 #

    ㅎㅎㅎㅎ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45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